인천공항주차장요금 어떻게 확인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아이들의 여름방학과 함께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시작되었는데요.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통과하는 관문이 있으니 바로 공항입니다.
여행의 첫 시작인 만큼 설레는 곳이지만, 엄청난 인파가 몰려들 공항을 생각하니 걱정이 앞서기 마련이죠.
특히 주차 문제는 여행객들의 단골 고민거리인데요. 주차 문제로 인해 출발 직전 골머리를 썩고 싶지 않다면,
공항의 주차 시스템이 어떤지 사전에 파악하는 것은 필수겠죠? 그래서 오늘 준비한 정보~!
공항 주차 시스템과 주차요금 할인 꿀팁을 소개해 드릴게요.




부지 면적이 약 1,700만 평에 달하는 인천국제공항!
이렇게 규모가 큰 만큼 인천공항에서는 자가용 이용자들을 위해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는데요.
단기 주차의 경우 약 4,000대, 장기 주차의 경우 약 6,000대를 수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천공항의 주차장은 단기주차장과 장기주차장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단기주차장은 여객터미널 앞에 있는 우주선처럼 생긴 은색 건물을 말하며,
건물 좌우 지상 공간과 건물의 지하 1층부터 지하 3층까지의 실내가 주차장입니다.
특히 이 건물의 지하 1층에는 공항철도 역도 위치해 있어요.



반면 장기주차장은 단기주차장 남쪽에 있는 넓은 지상 공간인데요.
공항에서는 다소 멀리 위치해 있어 순환버스가 운행되고 있으며,
단기주차장에 비해 장기주차장이 주차요금이 더 저렴한 편이에요.
결국, 단기주차장은 가까운 편이지만 주차료가 비싸고, 장기주차장은 멀지만 주차료가 싸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따라서 공항에서 잠깐 일을 볼 경우엔 단기주차장을 이용하고 공항에
차를 세워두고 해외에 며칠 동안 다녀올 경우엔 장기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또한, 공항에서 주차시 국가유공자와 장애인, 경차와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와 같은
친환경 자동차의 경우 50%의 주차요금 감면 혜택이 있다는 사실!
다만, 이 경우는 이를 인증하는 스티커를 반드시 부착해야 해요.
이 밖에도 3자녀 이상 다자녀 가구는 자치단체에서 발급하는 다자녀 가구 인증 카드를
제시하면 똑같이 50%의 주차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해외여행을 갈 때는 비행시간에 늦을 경우 다음 비행기가 바로 오지도 않고,
쉽게 바꿔 탈 수 없으므로 미리 여유 있게 공항에 도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대중교통이 아닌 자차를 이용한다면 교통체증 등으로 예상보다 공항에 늦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주차로 인해 비행기 시간에 늦을 듯 하다면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어요.


인천공항 주차대행 서비스는 홈페이지지(http://www.v-cnsamc.com) 예약을 통해 신청이 가능한데요.
인천공항 출국장 교통센터 1층 서편으로 가면 공식 주차대행 접수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주차 대행 서비스에 대한 비용은 귀국 후에 결정되는데 비용은 평균적으로 일반 15,000원, 경차의 경우는 10,000원입니다.


그렇다면 주차대행 서비스 업체에 맡긴 나의 차는 어디에서 받을 수 있을까요?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차대행 접수증을 받는데요.
이곳에 표시된 장소로 이동을한 후 차량을 인도받으시면 됩니다.
다만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무허가 주차대행업체가 많으므로 조심하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 공항 주차장의 요금과 주차대행 서비스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꼭 인천공항의 주차장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자차를 이용해 인천공항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천공항 근처의 공영주차장을 이용한 뒤 몇 구간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공항철도역에 부설된 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즉, 자가용을 타고 인천공항까지 올 것이 아니라,
공항철도역까지만 온 다음에 역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공항철도를 타고 인천공항까지 오는 것이죠.
공항철도 운서역의 공영주차장이 대표적인데요. 운서역의 공영주차장의 주차요금은 1일에 4,000원,
1개월에 40,000원 남짓으로 인천공항 주차장에 비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이 밖에도 공항철도 각 역의 주차장의 경우 1일 기준 요금이 인천공항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해외에
나갈 일이 있다면, 인천공항보다는 공항철도역의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는 것이 좋을 수도 있어요.
물론, 공항철도의 운임요금을 부담해야 하지만 고속도로 요금과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으니 크게 보면 이익이라고 할 수 있겠죠?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인천공항주차장요금 어떻게 확인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아이들의 여름방학과 함께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시작되었는데요.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통과하는 관문이 있으니 바로 공항입니다. 여행의 첫 시작인 만큼 설레는 곳이지만, 엄청난 인파가 몰려들 공항을 생각...